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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리그오브레전드

리그오브레전드 포지션 별 티어/랭크 삭제 방안

by 유머정보 2019. 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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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롤 포지션 별 티어/랭크 삭제 방안








출처 :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devblog&mod=view&schwrd=&page=&idx=261349#.XHvECmjCaUk




(사진 출처 : 본인)



현재 리그오브레전드(롤)는 포지션별 배치를 봐야하고 거기에 맞춰 티어가 결정됩니다.


굳이 다 볼 필요는 없고, 주 포지션만 봐도 되는데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주 포지션이 안걸리고 다른 라인이 걸리게 돼서 고의트롤 하는 몇몇 악성 유저가 있는데 포지션별 랭크 때문에 이를 악용하는 유저들이 있습니다. 













포지션 랭크 

포지션 랭크는 포지션별 대전 매칭과 다르게 한국과 북미 플레이어 모두가 엇갈린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전에 주요 피드백 반영 작업을 거친 뒤 도입한 시스템이지만, 아직 아래와 같은 부분이 불만스럽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 랭크 상승이 너무 오래 걸려요. 포지션 랭크는 주력 포지션 하나에만 집중해야 해서 답답하다는
        플레이어를 위해 도입한 기능입니다. 도입 후 답답함이 해소되긴 했지만, 각 포지션의 랭크를 수준급
        으로 올리기까지 너무 오래 걸린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 보상이 충분하지 않아요. 포지션을 ‘상관없음’으로 선택할 경우 진척이 느리다는 피드백과 더불어
        여러 포지션으로 랭크를 올려도 보상이 마땅치 않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포지션 하나를 집중
        적으로 플레이하는 경우 다른 포지션으로 배정된 게임에서 승리하더라도 주력 포지션에 받는 보상이
        부족하다는 반응도 있었죠.

      ● 게임을 던지는 플레이어가 있어요. 주력이 아닌 포지션으로 배정된 게임을 고의로 망치는 행위를
        막기에는 LP 하향 보정이 불충분하다는 의견도 받았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P 보정 시스템 변경, 주력 포지션에 받는 추가 LP 증가 등 다양한 방법을 검토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주신 피드백을 수용해서 시범적으로 도입한 포지션 랭크를 중단하고 단일
랭크로 돌아갈지 고려하는 중입니다.
 단일 랭크로 돌아가게 된다면 포지션 랭크 시스템이 사전 도입된
한국과 북미 플레이어는 가장 높은 포지션 랭크와 스플릿 보상 진척도를 그대로 가져가게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3월 9일경 말씀드릴 예정입니다. 




결과는 3월 9일날 나온다고 하네요.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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